전면모델명과 함께  이미지를 담고 있는데, 모델명 아래  문구와 이미지만으로도 쉽게 제품이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일본산 캐패시터, +12V 싱글레일, 120mm 스마트-팬 적용의 제품 특징표기도 확인할 수 있고, 80Plus 골드 인증과 국내 유통사의 10년 무상보증기간도 확인할 수 있죠. 또한, 박스 한쪽 측면에도 전력 효율, 보호회로 등의 추가 특징을 표기하고 있으며, 박스 후면에는 좀 더 상세하게 그래프 형식으로 효율뿐만 아니라 스마트-팬 작동, 케이블 길이 및 커넥터 지원, 제품의 기본 사양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열어보면, 파워서플라이 본체는 비닐 포장과 함께 외부 충격방지 및 흔들리지 않게 우레탄-폼에 포장되어 있으며, 제품구성은 파워서플라이 본체, 모듈러 케이블, 전원케이블, 장착에 필요한 스크류,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850 80PLUS GOLD  본체부터 살펴보면, 본체 깊이 길이가 140mm로  용량은 크면서 길이는 짧은 특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반적인 디자인은 먼저 나왔던 제품과 비슷하며, 본체 샤시 자체에 벌집모양 에어홀 디자인을 처리하면서 내부에 120mm 팬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물론, 후면도 배기효과를 위해서 벌집모양 에어홀 처리를 해놨죠. 전면에는 모듈러 케이블과 연결되는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쉽게 구분할 수 있게 케이블별로 표기를 해놨습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모델명, 바닥부분에는 해당 제품의 기본 사양표기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총 8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참고로 이번 울트라 듀러블로 출시한 파워서플라이는 850W용량을 비롯해 750W, 1000W 용량까지 3가지로 출시되었고, 750W와 850W 모델은 케이블 개수가 같고, 1000W 모델은 PCIE 케이블이 1개 더 많습니다. 케이블은 플랫(Flat) 타입으로 일반 케이블보다 정리하기에 좀 더 수월하며, 케이블규격은 인텔 파워서플라이 가이드 표준기준 사용했습니다. 또한, 케이블색상과 커넥터 색상 모두 올-블랙 색상으로 통일하고 있으며, 메인보드 24핀을 비롯한 커넥터 지원에는 보조전원 ATX 8(4+4)핀 2개, PCIE 8(6+2)핀 4개, S-ATA 8개, P-ATA 3개, FDD 1개로 구성되어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보조전원이 2개 들어가는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2개 사용의 멀티 GPU 지원은 충분히 갖추고 있다 할 수 있죠. 케이블길이도 넉넉합니다.


기가바이트 UD850GM 80PLUS GOLD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 본체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내부에 장착된 120mm 팬은내부에는 곳곳에 알루미늄 방열판을 적용하고 있으며,  메인캐패시터는 일본산 제품을 사용했고, 보호회로도 적용되어 있죠.


 파워서플라이에 장착된 120mm 팬은 스마트-팬으로 전체 시스템 소비전력이 170W이하 즉, Idle에선 팬이 작동하지 않고, 170W이상의 과부하상태일때 팬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170W이하로 다시 낮아지면, 팬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끝으로, 기가바이트 UD850GM 80PLUS GOLD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는 80Plus 골드 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 실제, 80Plus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모델의 전력효율을 확인해보면, 일반적인 50% Load 상황에서 약 91%의 효율을, 평균적으로도 약 90%의 전력효율을 가졌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풀모듈 파워 기가바이트 850와트 80PLUS 골드
 기가바이트 메이저 메인보드 브랜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기가바이트의 제품에서 현재 가장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는 게이밍 브랜드 어로스라 할 수 있죠. 하지만, 어로스 브랜드가 나오기전부터 대부분의 기가바이트 제품군의 라인업 브랜드라고 하면 바로 이 브랜드였습니다. 울트라 듀러블 기가바이트의 주력 상품이었던 메인보드 제품군에서 시작된 울트라 듀러블은 그래픽카드까지 확장했죠. 물론, 요즘은 게이밍 브랜드가 대세이기때문에 어로스 제품군이 훨씬 많지만, 그렇다고 울트라 듀러블 라인업이 축소된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이번에 좀 더 확장이 되었죠. 바로, 파워서플라이 제품군에서도 울트라 듀러블 제품이 나왔습니다. 그것도 먼저 나왔던 어로스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 제품들처럼 풀-모듈러로 나왔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기가바이트의 울트라 듀러블 라인업으로 출시한 파워서플라이 'UD850GM 80PLUS GOLD 풀모듈러' 입니다


굳이 아쉬운 점이라면, 메인보드 보조전원 ATX 케이블을 각각 다른 길이로 제공했으면, 일부 특정 PC케이스까지 더 폭넓게 호환성을 갖출 수 있어서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제공해주는 길이도 넉넉한 편이라 대부분의 PC케이스에선 충분합니다. 본체부터 케이블, 커넥터까지 올-블랙 컨셉으로 나왔기때문에 깔맞춤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겐 최신 트랜드로 나온 기가바이트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를 한 번 생각해보길 추천합니다. 

Posted by FREEU
,